지방재정공제회 '인구 감소 대응' 지역활력지원단 출범
지방재정공제회 '인구 감소 대응' 지역활력지원단 출범
  • 이찬우 기자
  • 승인 2022.06.30 15:00
  • 댓글 2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방재정공제회 지역활력지원단 관계자들이 출범식을 하고 있다. ⓒ 지방재정공제회
▲ 지방재정공제회 지역활력지원단 관계자들이 출범식을 하고 있다. ⓒ 지방재정공제회

한국지방재정공제회는 지방소멸대응기금 등의 업무 수행을 위해 지역활력지원단을 출범시켰다.

30일 공제회에 따른 지역활력지원단은 지방기금법 등에 따라 지방소멸대응기금과 지역상생발전기금의 관리운용을 위해 지방재정공제회에 1단, 3부 17명으로 구성됐다.

지방소멸대응기금은 올해부터 10년간 정부에서 연 1조를 출연해 지자체 주도로 수립한 계획에 따라 지방소멸, 지역 인구감소 대응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재원의 효율적 배분을 위해 인구감소지역과 관심지역 107개 기초 지자체에서 제출한 투자계획을 평가단의 평가를 통해 사업의 우수성에 따라 기금을 차등 배분할 계획이다.

지역활력지원단은 지난 5월 지자체에서 제출한 투자계획서의 공정한 평가 등을 위해 평가단을 위촉했고 평가계획에 대해 논의했다.

현재 평가단의 지자체별 투자계획서에 대한 서면 검토를 마쳤고 지자체 발표 등의 대면평가와 종합평가 등을 거쳐 8월 말 지자체별로 지방소멸대응기금을 배분할 계획이다.

이인재 이사장은 "지자체 주도로 차별화된 사업을 발굴하고 지방소멸대응기금이 적재적소에 잘 쓰여 골고루 잘 사는 나라, 활력 넘치는 우리 동네를 만드는데 마중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2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도끼 공주 2022-06-30 20:42:50
인구감소 저출산 지방소멸~ 일자리 만들기. 지방소멸 대응기금 1조 원을 지자체에 나눠 주지 말고 민간기업의 지방이전과 창업을 지원~ 지역 수준에서만 판단하지 말고 국민의 눈높이에서. 중앙 정부도 지방정부도 사업제안을 받아 주지 않는다~ 이 사업을 정부가 받아 준다는면 - 임야가 많고 국공유지 비율이 높은 곳에 기금을 투자지원 받아서 명품 역사관광, 청소년 역사체험 수련장 겸 국민 승마장, 역사놀이공원, 대형 야외 공연장.
예) 프랑스 Puy du Fou. 유튜브 채널 - 도끼 공주.

야옹이 2022-06-30 16:09:21
지역활력 지윈단 인구감소 젊은이들이 놀고 먹을여고 애기를 않나을여고. 편하게 산다는것 나라가 망해가는 징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