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획득
오리온,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 14001 인증' 획득
  • 김미영 기자
  • 승인 2022.06.29 15:20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최인권 지써티인증원 대표이사(왼쪽)와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가 오리온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을 하고 있다. ⓒ 오리온
▲ 최인권 지써티인증원 대표이사(왼쪽)와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가 오리온 ISO 14001 인증서 수여식을 하고 있다. ⓒ 오리온

오리온은 본사, 청주·익산공장, 감자연구소 등 주요 사업장이 환경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온은 28일 서울 용산구 본사 사옥에서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 최인권 지써티인증원 대표이사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증서 수여식을 개최했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기업의 환경경영에 관한 국제표준으로 전문 평가기관의 환경경영시스템 적합성과 실행상태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인증을 부여한다.

오리온은 친환경 경영 방침과 목표를 설정하고 사업장 내 표준화된 프로세스 등을 체계적으로 수립·진행하고 있는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오리온은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에 기반한 친환경 활동을 전개하면서 다양한 분야에 걸쳐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지난해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동시에 농림축산식품부의 '온실가스 감축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청주공장 'Only 오리온' 분임조는 스낵 제조공정 설비 개선 등을 통한 온실가스 절감 성과를 인정받아 '전국품질분임조경진대회'에서 최고상인 대통령상 금상을 2년 연속 수상했다.

국내 식품업계 최초로 한국표준협회로부터 국내외 법인 사업장들의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해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제3자 검증도 완료했다.

올해에는 온실가스 배출량 등 주요 데이터를 측정하고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글로벌 탄소배출 통합관리 시스템'을 도입하는 한편 청주공장과 익산공장이 농림축산식품부의 '에너지경영시스템 구축 지원사업'과 '탄소중립설비 지원사업' 대상 사업장으로 선정됐다.

이승준 오리온 대표이사는 "전사 차원에서 꾸준히 추진해온 다양한 친환경 활동이 글로벌 수준에 부합하다는 것을 다시 한 번 공인받았다"며 "환경까지 고려한 경영활동을 통해 글로벌 종합식품기업으로 지속 성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