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C&C는 국내 의료 AI 대표 기업들 4개사와 의료 AI 생태계 조성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김완종 SK C&C Digital New Biz. 부문장, 이예하 뷰노 대표, 장민홍 루닛 최고사업책임자, 김태규 딥노이드 전무이사. ⓒ SK C&C
▲ SK C&C가 국내 의료 AI 대표 기업들 4개사와 의료 AI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했다. 왼쪽부터 김완종 SK C&C Digital New Biz. 부문장, 이예하 뷰노 대표, 장민홍 루닛 최고사업책임자, 김태규 딥노이드 전무이사. ⓒ SK C&C

SK C&C는 딥노이드, 루닛, 뷰노와 의료 AI 생태계 조성과 사업 협력을 위한 협약을 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식은 김완종 SK C&C Digital New Biz.부문장, 윤동준 Healthcare그룹장, 김태규 딥노이드 전무이사, 장민홍 루닛 최고사업책임자, 이예하 뷰노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경기도 분당 SK-u 타워에서 진행됐다.

협약에 따라 4개사는 의료 AI 분야 글로벌 산업·기술 트렌드 공유는 물론 의료 AI 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세일즈·마케팅을 위해 협력한다.

우선 협력 솔루션으로 △뇌출혈, 뇌위축 등 뇌질환 △흉부질환 △유방암 △척추질환 등 부위별 주요 질환 영상을 판독할 수 있는 각 사 인공지능 솔루션들이 선정됐다.

이들은 모두 국내 주요 의료기관에서 그 우수성이 입증된 국내 대표 의료 AI 솔루션들이다. 각 사별 의료 AI 솔루션을 종합해 의료 기관 맞춤형 의료 AI 패키지 상품 개발도 추진한다.

병원들은 필요에 따라 부위·질환별 의료 AI 솔루션들을 언제든 쉽게 선택해 도입할 수 있게 된다. 4개사는 사별 의료 AI 솔루션 협력 범위를 넓히며 국내 의료 AI 산업 활성화를 도모하고 시장 경쟁력도 제고한다는 계획이다.

각 사가 보유한 의료 AI 솔루션 간 호환성을 높이고 의료기관 규모와 전문 진료과목 등에 따라 차별화된 상품 구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한다. 각 사 구성원은 물론 외부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의료 AI 전문 협의체도 마련해 의료 AI 서비스 생태계 조성과 확산을 위해 공동 노력하기로 했다.

김완종 SK C&C Digital New Biz. 부문장은 "의료 AI 얼라이언스를 통해 병원이 의료 AI 솔루션을 선택하고 도입하는 시간과 비용이 크게 절약될 것을 기대한다"며 "협력 기업들과 의료 AI 산업 생태계를 공고히 해 각 사의 의료 AI 기술과 시장 경쟁력도 키워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