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질의·답변집 주요 내용. ⓒ 보건복지부
▲ SK바이오사이언스 연구원이 뉴백소비드 백신을 점검하고 있다. ⓒ SK바이오사이언스

보건복지부는 백신·치료제 등 주요 질의·답변집을 배포했다고 30일 밝혔다.

코로나19 치료제와 백신·원부자재 개발·생산 등과 관련된 43개의 질의사항에 대해 9개 관계부처와 유관기관의 답변과 추진사항을 정리해 안내하고 있다.

질의·답변집은 △기초연구와 전임상시험 △임상시험 △제품화와 생산 등 개발부터 생산·판매까지 전주기 단계별로 질의사항을 구분해 관련 답변사항을 수록했다.

정부는 민·관 합동 글로벌 백신 허브화 추진위원회와 코로나19 치료제·백신 개발 범정부지원위원회를 구성·운영하고 있다. 위원회 산하에 범정부 통합 기업지원을 위한 기업애로사항해소지원센터 등도 설치·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기업 1대1 상담, 찾아가는 현장 상담회, 백신기업 협의체 등 다양한 의견수렴 과정을 거쳐 기업들의 애로·건의사항을 청취, 신속히 애로가 해소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관련 기업과 유관 기관·협회 등에 배포될 예정이고 보건복지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강호 글로벌백신허브화추진단장은 "관련 기업 등에 필요한 정보를 적극 제공하고 애로사항을 수시로 청취하고 신속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