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K하이닉스는 구성원과 협력사에 제공하는 SV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 ⓒ 세이프타임즈 DB

SK하이닉스는 구성원과 협력사에 제공하는 SV포인트를 OK캐쉬백으로 전환할 수 있는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구성원들이 폭넓게 SV포인트의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것으로 'SV-포인트(Point) 환전소'에 접속하면 이용이 가능하다.

OK캐쉬백 전환을 위해서는 최초 1회 OK캐쉬백 카드를 인증한 후 카드번호를 등록해야 한다.

SV-Point 환전소에서 전환한 OK캐쉬백은 OK캐쉬백 웹사이트나 모바일 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다양한 제휴처에서 사용할 수 있다.

SV포인트는 사회적 기업의 물건을 구매할 수 있는 'SV 몰'과 '워커힐 호텔'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OK캐쉬백으로 전환할 경우에는 패션, 여행, 가전, 건강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제휴사와 11번가 등 인터넷 쇼핑몰에서도 혜택을 누릴 수 있다.

SV 몰에서 사회적 기업의 제품을 구매하면 다시 SV를 만들어내게 되며, 이렇게 SV 창출과 보상, 소비 과정이 반복되며 '가치의 선순환'이 이뤄지게 된다.

SV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대표적인 활동으로는 △BL(Double Bottom Line)상상타운 △SV창출 우수사례 공유 페스티벌 △SV이벤트 △분석 측정 지원센터 등이다.

SK하이닉스 관계자는 "구성원이 사회공헌 활동에 SV포인트를 활용할 수 있도록 오는 10월 SV포털 내 SV포인트 대시보드를 열 계획"이라며 "구성원이 보다 손쉽게 포인트로 기부에 참여하게 해 의미를 나눌 수 있는 장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