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CJ제일제당이 출시한 신제품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3종. ⓒ CJ제일제당▲
▲ CJ제일제당이 출시한 신제품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3종.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은 육가공 브랜드 '육공육'을 론칭하고 '육공육 더블에이징 후랑크' 3종을 선보였다고 26일 밝혔다.

육공육은 6가지 육가공 기술에 현대적 취향을 담은 델리미트라는 의미로 음식에서도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자에게 새로운 식문화를 제시하겠다는 CJ제일제당의 브랜드 철학이 담겼다.

육공육 더블에이징(Double-aging) 후랑크는 후랑크, 킬바사, 통후랑크 등이다. 커브 모양의 시그니쳐 제품으로 브런치, 캠핑 등에서 메인 요리나 안주 등으로 다양하게 활용하기 좋다.

말 발굽 모양의 '킬바사'는 바비큐나 캠핑에 특히 잘 어울리고 '통후랑크'는 핫도그나 김밥에 활용하면 좋다.

이 제품들은 해외나 외식에서 경험하던 수제햄의 정통성은 살리면서도 한국인이 선호하는 풍미, 풍부한 육즙, 톡 터지는 식감을 극대화했다. 자극적이고 강한 맛과 향에 소비자 호불호가 갈리는 기존 유럽식 햄과 차별화했다.

국내 냉장햄 시장에서 맛 품질을 차별화한 수제 스타일의 '델리미트' 카테고리는 지난해 1000억원대를 기록하며 매해 두 자릿수 이상 성장하고 있다. 활용도가 높은 델리미트 후랑크는 압도적 1위 제품이 없고 구매 접근성도 낮은 상황이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아웃도어 활동이 늘어남에 따라 캠핑이나 브런치 등에서 수제 스타일의 델리미트를 즐기는 수요도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소비자 취향과 눈높이에 부합하는 다양한 제품을 계속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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