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C&C 애플리케이션 행가래는 2년 동안 10만5000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거뒀다. ⓒ SK C&C
▲ SK C&C 애플리케이션 행가래는 2년 동안 10만5000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거뒀다. ⓒ SK C&C

SK C&C는 지난 2년 동안 자사 애플리케이션 '행가래'가 10만5000그루의 나무를 심은 것과 같은 효과를 거뒀다고 26일 밝혔다.

행가래는 SK C&C의 환경·사회적 책무·기업지배구조 개선(ESG) 활동 지원 앱으로 '행복(幸)을 더하는(加) 내일(來)을 만들자'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2020년 7월 첫 선을 보인 행가래는 이후 자발적인 생활 속 ESG 실천을 유도, 경기 성남시 가로수 4만7000그루 대비 두 배가 넘는 나무를 심었을 때 기대할 수 있는 탄소배출 절감 효과를 기록했다.

행가래 앱을 도입한 기관에서 △계단 이용 △머그컵∙텀블러 사용 △식당 음식물 쓰레기 줄이기 △양면 인쇄·복사 △자전거 출퇴근 △헌혈·봉사 참여 △자원 재활용과 같은 활동을 한 뒤 QR코드나 NFC를 인식하면 SV포인트를 지급받는다. 포인트는 지정된 곳에 기부되거나 사회적 기업 물품을 구매하는 데 쓰인다.

SK C&C는 1만4000여명에 달하는 행가래 이용자들을 통해 탄소 배출량 2520톤의 이산화탄소를 감축, 19억원의 경제적 가치를 창출했다고 평가했다.

이 외에 장애 청년 대상 IT 장학금을 비롯해 사랑의 열매, 사회적 기업 등으로 기부한 행가래 포인트 기부 금액은 5500만원에 달한다.

SK C&C는 행가래 이용자들은 자신이 속한 기업이나 기관 특성에 맞춰 △아나바다 운동 △물품 기증 △대중교통 이용 △전등 끄기 캠페인(어스아워) △쓰레기 똑똑하게 버리기와 같은 새로운 ESG 실천 프로그램을 계속 업데이트하고 있다.

김성한 SK C&C SV담당은 "행가래를 통하면 자신만의 다양한 일상생활 속 ESG 실천 활동을 자유롭게 설계 운영할 수 있다"며 "기업은 물론 사회 곳곳에서 새로운 ESG 가치 창출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