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원덕 우리은행장(오른쪽)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우균 상임대표와 전자협약을 하고 있다. ⓒ 우리은행
▲ 이원덕 우리은행장(오른쪽)이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 이우균 상임대표와 전자협약을 하고 있다. ⓒ 우리은행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 기후위기 시대에 탄소중립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고 상호 이해와 협력을 바탕으로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한국기후환경네트워크는 환경부를 비롯한 공공기관, 기업, 민간단체 등 57개 단체가 참여하고 있는 국내 대표적인 환경 거버넌스 기구다.

민관 협력을 통한 온실가스 감축을 비롯해 저탄소 친환경 사회 실현을 위해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2008년 창립했고 우리은행은 시중은행 중 유일하게 창립 멤버로서 참여하고 있다.

협약식은 탄소중립 실현이라는 취지에 맞게 현수막과 종이 없이 디지털현수막과 태블릿을 활용한 전자 협약으로 진행됐다.

우리은행은 협약을 통해 △탄소중립 사회로의 이행을 위한 공동 사업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컨설팅 공동 캠페인 △사회적 책임 완수를 위한 공동 사회공헌사업 등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이원덕 은행장은 "인류의 생존을 위협하는 기후위기에 대응하기 위해서는 저탄소 친환경 사회로의 전환이 필수적"이라며 "업무협약으로 우리은행의 모든 임직원이 생활 속 온실가스 감축을 위한 실천에 앞장서고 나아가 2050 탄소중립 사회를 실현하기 위한 금융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