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덕구가 2022 오정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 세이프타임즈 DB
▲ 대덕구가 2022 오정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을 추진한다. ⓒ 세이프타임즈 DB

대전 대덕구는 오는 20일까지 주민주도의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 마련을 위해 추진하는 2022 오정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15일 구에 따르면 지역 공동체 활성화와 지역 상권 활성화, 도시재생 비즈니스 모델 발굴, 도시재생 거점시설 활성화 등 도시재생 관련 사업으로 총예산은 3000만원이다. 사업별 최대 1000만원까지 지원한다.

신청대상은 사업대상지내 3인 이상 주민 모임 및 비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단체다. 심사를 거쳐 최종 사업에 선정되면 대상자는 실무교육을 받고 오는 7~11월까지 공모사업이 진행될 예정이다.

오정동 도시재생 주민공모사업에 대한 설명은 유튜브채널 '오정도시재생 TV'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세부 설명이나 서식은 대덕구 홈페이지, 오정동 도시재생 블로그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사업계획서 작성법 등 공모사업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접수기간 동안 도시재생지역공헌센터에서 수시로 상담을 진행한다.

신동호 센터장(한남대 교수)은 "주민 공모사업을 통해 주민 스스로 마을에 꼭 필요한 사업들을 발굴하고 주민주도 도시재생 사업이 실현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