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스공사 대구혁신도시에 수소충전소 준공 … 연간 200톤 공급
가스공사 대구혁신도시에 수소충전소 준공 … 연간 200톤 공급
  • 김성철 기자
  • 승인 2022.05.13 13:38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가스공사가 대구 동구 혁신도시에 구축을 완료했다. ⓒ 세이프타임즈
▲ 한국가스공사가 동구 혁신도시에 수소충전소 H2U 구축을 완료했다. ⓒ 한국가스공사

한국가스공사는 대구 혁신도시에 수소충전소 구축하고 준공식을 개최했다.

13일 가스공사에 따르면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과 임직원, 페가수스 농구단 팬 등 200여명이 참석한 준공식은 수소자동차 충전 시연과 홍보관 투어, 농구단 팬미팅 등이 진행됐다.

전국 11개 혁신도시 최초로 들어선 대구 혁신도시 수소충전소는 사업비 53억원이 투입됐다. 시간당 수소 승용차 10대나 수소 버스 2대를 충전할 수 있는 설비를 갖췄다.

연간 수소 승용차 기준 1300대(연간 200톤 공급)를 충전할 수 있는 규모다.

지금까지 대구 북구와 달서구에서만 운영되던 수소충전소를 동구 지역에 추가 설치해 지역 내 충전 인프라 불균형 해소와 수소차 보급 확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충전소 브랜드 네임은 국민에게 수소를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공급한다는 의미를 가진 'H2U(Hydrogen to you)'로 정해졌다.

충전소 부지 내 28평 규모로 마련된 수소 홍보관에서 로봇 등 최신 기술을 활용해 수소 에너지에 대한 관람객의 이해도를 높이고 가스공사가 추진하는 수소 사업을 실시간 홍보할 수 있는 플래그십 스토어로 운영한다.

가스공사는 오는 23일부터 27일까지 대구에서 열리는 '2022 세계가스총회(WGC)' 기간 동안 수소충전소를 연계한 산업 투어 프로그램을 진행해 대한민국 대표 수소 전문 기업 이미지를 전 세계에 홍보하는 데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채희봉 가스공사 사장은 "2023년 말까지 광주와 창원, 평택에 거점형 수소생산기지 구축을 완료하는 등 수소 인프라 확대에 역량을 집중해 수소 에너지 중심의 친환경에너지 전환 시대를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