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군인공제회와 관계자들이 펀드 조성을 위한 결성식을 하고 있다.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김유근 군인공제회 이사장, 한두희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 ⓒ 군인공제회
▲ 군인공제회 관계자들이 펀드 조성을 위한 결성식을 하고 있다. 왼쪽부터 어성철 한화시스템 대표이사, 김유근 군인공제회 이사장, 한두희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 ⓒ 군인공제회

군인공제회는 한화시스템과 국내 최초 방산 벤처투자펀드를 조성했다고 9일 밝혔다.

군공·한화 국방 벤처펀드는 800억원 규모로 군인공제회·한화시스템이 각각 400억원을 출자하고 한화자산운용이 펀드 운용을 맡는다.

블라인드펀드 형식으로 운용되며 기술· 사업역량이 검증된 국방 분야 기업에 선별적으로 투자한다. 국내외 첨단 국방사업과 4차 산업 관련 혁신기술을 보유한 벤처사업에 투자할 계획이다.

군인공제회는 지난해 ESG 경영을 선포하고 투자 비중을 확대하고 있다. ESG 기반 유망사업으로 '국방사업 분야'를 선정해 방위산업을 육성하는 정부정책과도 발을 맞추고 있다.

김유근 군인공제회 이사장은 "국군 전력향상을 위한 국방분야 투자를 오랜 기간 검토해왔다"며 "유망사업인 국방 벤처에 적극적인 투자를 통해 수익 창출·회원 복지 증진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