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에서 어린이날 안전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안전교육관
▲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이 어린이날 안전체험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 경기도교육청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은 5일 100주년 어린이날을 맞아 안전체험 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양주 지역 아동센터와 보육 시설 유아와 초등 학생, 가족 125명을 대상으로 재난·안전 사례를 통해 안전 감수성과 위기 대처 능력을 높이는 체험으로 진행했다.

참가자들이 체험한 프로그램은 △교통·일상안전 △야외·학생안전 △미래·응급안전으로 공간을 이동하며 체험별 종류에 따라 직접 체험과 4D영상을 활용한 간접 체험을 병행했다.

교통·일상안전은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을 이용할 때 주의해야 할 사항을 체험으로 익히고, 생활 속에서 화재가 발생했을 때를 대비해 소화기, 완강기를 이용하는 방법도 익혔다.

야외·학생안전은 풍수해, 지진, 감염병 등 자연재해로 인해 위험에 처할 수 있는 상황에서 심폐소생술과 응급처치 방법을 가족과 함께 연습하는 시간도 가졌다.

최길남 경기도교육청 안전교육관장은 "2년 넘는 시간 어린이날 야외 체험활동을 제대로 하지 못했던 어린이들이 체험과 교육을 통해 안전을 경험할 수 있어 더욱 의미가 크다"며 "놀이처럼 가족들과 함께 재밌는 체험을 하면서 더 많은 아이들이 안전을 몸으로 익힐 수 있도록 프로그램 운영을 확대해 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