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는 대학생을 대상으로 주거권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SH어반스쿨 3기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오는 15일까지 참가자를 모집하는 SH어반스쿨(Sustainable Habitat-Urban School)은 2020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는 SH공사의 사회공헌사업이다.

지속가능한 주거와 모두를 위한 도시를 만들어갈 미래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이다.

지난해와 동일하게 청년부(대학생), 청소년부(고등학생)를 상·하반기에 각각 모집·운영할 계획이다.

청년부 대상 통합형 주거권 인식향상 프로그램은 '이론교육(6회)-현장답사(2회)-포럼(3회)'으로 구성되며 25일부터 3개월간 진행된다.

이론교육은 우리 사회의 주거문제 해결에 대한 다양한 접근법을 갖춘 주거 관련 전문 강사진이 특강이 진행될 예정이다.

현장답사는 정비사업 등 주거권 이슈가 발생하는 현장을 방문해 열악한 주거환경을 체험한다. 포럼은 팀 프로젝트를 통해 참여자가 직접 주거권 솔루션을 찾아내는 기회를 제공한다.

SH어반스쿨 3기는 20명을 선발한다. 서울시에 거주하거나 서울시 지역 대학교 재학생이나 휴학생(졸업예정자 포함)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상세한 내용은 SH공사와 유엔해비타트 한국위원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헌동 SH공사 사장은 "SH어반스쿨은 공사의 핵심 가치와 연계된 사회공헌활동 모델"이라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청년 주거권 교육 프로그램으로 위상을 키워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