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GS칼텍스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 적용 제품. ⓒ GS칼텍스

GS칼텍스는 자원 순환에 초점을 맞춘 순환 경제를 실현하기 위해 친환경 통합 브랜드 '에너지플러스 에코'를 선보였다고 28일 밝혔다.

GS칼텍스는 2020년 에너지기업의 변화와 확장의 의지를 전달하는 에너지플러스 브랜드를 론칭하고, 미래 지향적 사업영역을 통합하는 브랜드로 사용해 왔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에너지플러스 브랜드가 확장된 개념으로, GS칼텍스가 추구하는 자원 효율화와 탄소 저감의 가치를 담은 친환경 통합 브랜드이다.

친환경 사업의 핵심인 순환 경제의 가치를 뫼비우스의 띠로 형상화하고 화살표를 통한 변화와 확장 의지를 브랜드 로고에 표현했다.

에너지플러스 에코는 △친환경 복합수지 △친환경 윤활유 Kixx BIO1 △친환경 화장품 원료 2, 3-부탄다이올 등 재활용을 통해 순환 경제에 이바지하는 친환경 인증 제품이나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인증 제품에 먼저 적용되며 향후 친환경 기술과 신규 사업에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허세홍 사장은 "존경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서는 지속 가능한 발전과 동시에 ESG 경영이 필수적인 지향 가치"라며 "한정적인 자원을 적게 사용하고 환경 영향을 최소한으로 줄이는 것이 순환 경제의 핵심"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