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배민이 음식점 사장님 대상으로 매장 위생관리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 배민이 음식점 사장님 대상으로 매장 위생관리에 대한 교육을 하고 있다. ⓒ 우아한형제들

식품의약품안전처는 우아한형제들, 위대한상상과 식품안전정보 공유·활용 업무협약을 갱신했다고 26일 밝혔다.

식약처는 배달 플랫폼 업체와 2017년 최초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비자가 배달음식을 안전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식품안전정보를 제공해왔다.

배달음식의 안전관리 상호 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음식점의 식품안전정보 공유·활용, 배달음식점의 위생등급제 활성화와 위생·안전관리까지 협력범위를 확대하기로 했다.

식약처는 음식점 인허가 정보, 위생등급업소·행정처분 정보 등 배달음식점 식품안전정보를 공공데이터(Open-API)로 제공한다.

배달의민족과 요기요는 공유받은 정보를 배달앱에서 소비자에게 제공하고 소비자는 배달음식 선택 시 제공된 안전정보를 활용해 음식점을 선택할 수 있도록 운영해왔다.

김강립 식약처장은 "식품안전에 대한 소비자 알권리가 강화되고 배달음식점의 위생안전 수준이 보다 향상될 것"이라며 "다양한 음식점 배달플랫폼·정보사이트와 식품안전정보 공유·활용을 확대해 안심하고 선택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