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SK하이닉스 관계자들이 제1회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 시상식을 하고 있다. ⓒ SK하이닉스

SK하이닉스가 '제2회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SK하이닉스는 다음달 2일부터 6월 6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참가를 신청받는다. 우리 사회가 가지고 있는 다양한 문제를 해결할 창의적인 아이디어라면 무엇이든 제안할 수 있다.

대한민국 국적의 개인이나 팀으로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접수 이후에는 1차 서면 심사, 2차 발표심사가 진행된다. 수상작은 오는 8월 26일 발표할 예정이다.

ICT와 반도체 기술을 기반으로 SK하이닉스와 협력 가능성이 높을 시 가산점을 받는다. 공모전은 더 나은 세상, 함께 성장하는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해 마련됐다.

대상 상금 1억원 외에 우수 아이디어는 신설되는 '사회문제 해결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를 통해 제품화와 사업화를 지원한다. L&S 벤처캐피털 투자펀드 얼리 스테이지 3 심사에 참여할 기회도 준다.

이준서 PL은 "2회 공모전은 1회 공모전보다 상격과 지원 프로그램을 업그레이드해 우수 인재들의 반짝이는 솔루션을 지원할 계획"이라며 "대기업과 스타트업이 우리 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위해 고민하고 해답을 찾아가는 선순환의 확대에 일조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