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투시도. ⓒ DL건설

시흥도시공사가 시행하고 DL건설 컨소시엄이 시공하는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가 22일 주택전시관을 개관하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

22일 시흥도시공사에 따르면 단지는 경기 시흥시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B-10블록에 위치한다. 서해선과 신안산선(예정) 시흥능곡역의 더블 역세권이고 한여울초와 연접해 있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지하 2층~지상 25층, 4개동, 431가구 규모로 조성된다. 전용면적별 가구 수는 △84㎡A 238가구 △84㎡B 96가구 △84㎡C 97가구로 전 주택형이 무주택 수요자에게 선호도 높은 전용면적 84㎡의 단일 평형으로 구성돼 있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시흥도시공사가 시행하는 첫 번째 민간참여 공공분양 아파트다. 공공택지에 건립되는 공공분양 아파트로 분양가 상한제가 적용돼 무주택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시흥장현 공공주택지구 내 우수한 입지에 들어선다. 단지는 서해선 시흥능곡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는 역세권 입지에 위치해 있다.

해당 역은 신안산선(예정) 환승역으로도 개통될 예정이다. 지하철을 이용한 서울, 광명, 안산 등의 수도권 핵심권역으로의 이동 편의성도 한층 향상된다.

서해선 시흥능곡역과 한 정거장 거리인 시흥시청역에는 지난해 4월 착공에 들어간 월곶판교선(월판선)이 사업을 추진 하고 있다. 개통 후 수도권 주요 업무지구 출퇴근도 한층 양호해진다.

자동차를 이용한 도로 교통망도 편리하다. 이 단지는 제3경인고속화도로, 수도권제1순환 고속도로, 서해안 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의 주요 고속도로 진입이 수월해 수도권과 전국으로의 사통팔달 광역 교통망을 갖췄다.

어린 자녀를 위한 교육 환경도 장점이다. 단지 내 어린이집이 마련될 예정이다. 한여울초가 단지와 연접해 있어, 안전한 통학 환경을 갖췄다. 서해선 시흥능곡역과 시흥시청 주변 학원가 이용도 편리하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인근에는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잘 조성돼 있다. 대형복합시설인 시흥플랑드르가 가까워 이곳에 위치한 모다아울렛과 롯데시네마 등 다양한 쇼핑과 문화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현재 시흥플랑드르와 시흥능곡역을 중심으로 신규 역세권 상권도 형성되고 있어, 생활 편의시설은 더욱 늘어난다.

쾌적한 주거 환경도 갖추고 있다. 단지의 남측으로는 군자봉이 위치해 있어 일부 세대의 조망권 확보가 가능하다. 능골공원과 실개울공원 등도 가까워 가벼운 산책이나 운동을 즐기기에도 좋다.

메이저 브랜드 아파트인 'e편한세상' 브랜드 아파트 단지로 상품 설계도 우수하다. 맞통풍 구조가 가능한 4Bay 판상형 위주로 설계해 채광이 좋고 환기에 유리하다. 건폐율은 14%로 넓은 동간 거리를 확보해 사생활 보호에도 힘썼다.

단지 중앙에는 생태 연못을 배치하는 등 자연 친화적인 조경 특화 요소를 적용해 쾌적한 주거 단지로 조성할 계획이다. 세대당 1.5대 이상의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저층부와 최상층에 방범을 위한 동체감지기를 적용한다. 화재 예방을 위한 자동식 소화기 시스템도 적용돼 입주민의 안전에 힘썼다. 미사용 시 대기전력을 차단해 에너지 절약이 가능한 대기전력 차단 시스템과 스마트폰을 이용해 공동현관 출입구와 엘리베이터 호출이 가능한 스마트폰 원패스 시스템도 도입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 청약일정은 다음달 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3일 1순위, 4일 2순위청약접수를 받는다. 당첨자는 다음달 12일 발표된다. 당첨자 서류접수는 다음달 13일부터 18일까지, 계약은 오는 6월 20일부터 24일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의 주택전시관은 경기도 시흥시 배곧동 270에 마련되고, 방문예약제로 운영된다.

분양 관계자는 "e편한세상 시흥장현 퍼스트베뉴는 시흥 장현지구 마지막 공동주택 분양현장으로서 더블 역세권 등 실수요 선호도가 높은 입지 조건을 갖췄다"며 "공공택지에서 건설됨에 따라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시흥과 인근 지역 무주택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높은 관심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