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 행복나눔재단은 치킨쌤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영어 점자를 제작했다. ⓒ  SK행복나눔재단
▲ SK 행복나눔재단은 치킨쌤과 함께하는 알기 쉬운 영어 점자를 제작했다. ⓒ SK행복나눔재단

SK 행복나눔재단에은 치킨쌤 한빛맹학교 안혁순 영어 교사와 협업해 시각 장애 학생이 혼자서도 공부할 수 있는 영어 점자 교재를 출판했다고 19일 밝혔다.

교재에는 점자로 영어를 사용할 때 필요한 △알파벳 △영어 약자 △숫자 △문장 부호 △파닉스 △발음 기호 △글자 모양 등이 폭넓게 다뤄졌다.

영어와 한글이 함께 사용될 때 용법처럼 실용적 내용까지 자세히 담겨 있다. 이런 학습 내용은 쉬운 설명과 다양한 예문, 단원별 진단 평가서와 일람표를 통해 학습자에게 더 편안하게 제공된다.

SK행복나눔재단은 효과적인 교재 제작을 위해 집필 과정에서 시각 장애 학생 3명에게 교재 내용에 대해 여러 차례 피드백을 받는 과정을 거쳤다.

교재는 SK행복나눔재단이 구축한 시각 장애 학생 학습 정보 포털 '에듀모아'에서 누구나 무료로 내려받을 수 있다. 국립특수교육원 에듀에이블, 국립장애인도서관 국가대체자료공유시스템에도 올라가 있다.

김영 전략기획팀 R&D파트 매니저는 "애초 교재를 기획하며 예상했던 10대 학생뿐 아니라 성인 학습자들도 교재 관련 문의를 줘 꼭 필요한 교재였다는 것을 다시 확인하게 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