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기아는 사회공헌 사업인 초록여행을 통해 장애인 가정을 위한 차량 경정비 지원 이벤트를 한다. ⓒ 기아

기아는 사회공헌 사업인 '초록여행'을 통해 '장애인 가정을 위한 차량 경정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차량 경정비 지원 이벤트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그동안 차량 정비에 어려움을 겪던 장애인 가정이 봄을 맞아 안전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기아 초록여행은 장애인 가정의 소득·장애 정도·보유 차량 연식과 주행거리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50가정을 지원 대상으로 선정하고 △차량 점검 △엔진오일 교환 △소모품 교체 등 차량 경정비에 필요한 비용을 1가정당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이벤트는 차량을 보유한 장애인 가정 구성원 누구나 오는 20일부터 다음 달 15일까지 초록여행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선정 결과는 다음 달 19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선정된 가정은 기아 오토큐 정비 예약을 통해 차량 경정비를 지원받는다.

기아 관계자는 "장애인 가정이 봄을 맞아 편안한 여행을 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초록여행 차량 경정비 지원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모빌리티 솔루션을 제공하는 비전에 발맞춰 장애인의 자유롭고 안전한 이동권 지원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