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북도 진천군은 백곡복합문환센터 착공식을 가졌다. ⓒ 진천군
▲ 충북 진천군 관계자들이 백곡복합문환센터 착공식을 하고 있다. ⓒ 진천군

충북 진천군은 백곡면 석현리 백곡복합문화센터 신축공사 현장에서 착공식을 개최했다고 19일 밝혔다.

백곡복합문화센터는 2017년 농림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백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의 일환으로 건립되는 시설이다.

착공식에는 송기섭 진천군수, 김성우 진천군의회 의장, 박양규·김기복·장동현·김기복 진천군의원, 임호선 국회의원, 임영은 충북도 의원 등이 참석해 성공적인 사업추진과 출발을 축하했다.

백곡면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예산 62억원 중 30억원의 사업비와 22억원의 군비를 추가 투입해 52억여원의 사업비로 추진된다. 건축규모는 지하1층 지상2층, 연면적 2048.99㎡의 철근콘크리트구조로 계획했다.

내부는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 체력단련장, 북카페, 주민프로그램실, 주민사랑방, 동아리방, 복합문화센터 등 통합 건축으로 행정 원스톱 서비스로 설계했다. 주민들에게 문화복지 프로그램 제공과 배후마을 주민들과의 소통의장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송기섭 진천군수는 "백곡면 주민의 염원을 담아 건축되는 백곡복합문화센터는 시설을 만드는데 그치는 것이 아니라 주민들의 화합과 지역 발전을 위해 스스로 노력해서 이루어냈다는 자긍심을 갖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백곡면을 대표하는 건축물이 될 것이라 확신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