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삼성생명은 맞춤형 헬스케어앱 더 헬스를 론칭한다. ⓒ 삼성생명
▲ 삼성생명은 맞춤형 헬스케어앱 더 헬스를 론칭한다. ⓒ 삼성생명

삼성생명은 맞춤형 헬스케어앱 더 헬스(THE Health)를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민의 건강한 삶을 위한 사회적 역할을 수행하는 '건강자산 Up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일상 속 건강관리 지원을 통해 바른 습관 형성과 튼튼한 신체를 지키는 데 도움을 주는 헬스케어 플랫폼이다.

운동과 식이, 마음건강과 관련된 서비스를 앱 하나로 제공한다. AI를 기반으로 고객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내 손안의 AI 건강관리 비서'다.

다이어트, 허리통증 개선, 골프 능력 향상 등 다양한 목표에 맞는 운동영상과 스마트폰 모션인식을 통해 사용자의 자세를 파악하고 AI가 실시간으로 피드백을 제공한다. 강남세브란스병원과 협업해 근골격계 질환 정보와 운동 영상을 고객에게 제공해온 노하우가 담겨있다.

식이 역시 음식 사진 촬영, 설문 등 식사 기록과 영양소 분석을 통해 맞춤형 건강코칭을 제공한다. 목표 체중, 예방하고 싶은 질병 항목 등 건강목표를 설정하면 그에 맞춰 개인별로 영양코칭을 제안해준다.

우울·불안·스트레스·수면 등 상태별 자가진단 검사를 진행하면 마음건강 상태를 분석해주고 위치서비스를 기반으로 주변의 병원과 약국을 알려준다.

삼성생명 관계자는 "유병장수 백세시대를 맞아 건강관리의 중요성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며 "더 헬스 앱을 통해 보험과 금융을 넘어 국민 건강증진을 위한 사회적 역할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