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종시는 청년희망 배움터 2기사업에 참여할 청년 멘티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 오선이 기자
▲ 세종시는 청년희망 배움터 2기사업에 참여할 청년 멘티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 오선이 기자

세종시는 '청년희망 배움터 2기'사업에 참여할 청년 멘티를 오는 22일까지 모집한다.

14일 시에 따르면 지역 내 공공기관, 은행, 공기업 등 현직자 멘토와 선발된 멘티 간 일대일 진로 멘토링을 진행하고, 멘티에게 1인당 100만 원 한도의 교육비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시범운영을 통해 멘티 80%가 취업·자격증 취득 등 성과를 거뒀고, 올해 2차 사업에 나선다. 멘토 업무협약기관을 기존 8곳에서 19곳으로 확대해 72명의 멘토단을 구성했다. 

청년희망배움터 모집은 △4차 산업 △행정 △예체능 △기술 등 4가지 분야로 청년 멘티 20명을 모집한다.

세종시에 거주하거나 재학(재직)하는 청년 중 취·창업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가능하다.

이춘희 시장은 "지역 청년들이 본인의 꿈에 한걸음 내딛을 수 있도록 청년희망배움터 사업을 대폭 확대했다"며 "지역 청년들의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