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주시와 SK하이닉스,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시청 직지실에서 청원생명쌀 납품과 청주시 우수농특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청주시
▲ 청주시와 SK하이닉스 관계자들이 청원생명쌀 납품과 청주시 우수농특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하고 있다. ⓒ 청주시

충북 청주시와 SK하이닉스,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가 시청 직지실에서 청원생명쌀 납품과 청주시 우수농특산물 소비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범덕 청주시장,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지원 부사장, 김영우 청원생명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 의장, 유호광 청주시농업인단체협의회장 등이 참석했다.

청주시는 우수농특산물 품질 향상과 유통 관리를 지원하고 SK하이닉스는 △사내 청원생명쌀 사용 △청원생명쇼핑몰 이용 △청주시 농특산물 직거래장터 운영 등 소비촉진에 나선다.

청주시는 협약으로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비심리 위축 등 침체된 청주시 농특산물의 판로 확대, 지역 농가 소득 증대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일우 SK하이닉스 청주지원 부사장은 "우리 지역의 좋은 농산물을 청주공장 임직원이 함께 할 수 있어 기쁘다"며 "SK하이닉스는 지역과 함께하는 기업으로 앞으로도 청원생명쌀뿐만 아니라 로컬푸드 소비에도 적극 동참하겠다"고 밝혔다.

한범덕 청주시장은 "농업인을 위하고 기업과 상생할 수 있도록 청주시와 SK하이닉스가 다방면으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