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하이닉스 이천공장. ⓒ 세이프타임즈 DB
▲ SK하이닉스는 협력사의 안전, 보건, 환경(SHE) 분야 관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SHE컨설팅을 한다. ⓒ 세이프타임즈 DB

SK하이닉스는 협력사의 안전, 보건, 환경(SHE) 분야 관리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SHE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SHE컨설팅은 외부의 전문기관과 협력사의 SHE 분야를 점검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SHE컨설팅은 △관리자 역량교육 △집중 컨설팅 △산업보건관리 프로그램 등의 세부 프로그램을 바탕으로 컨설팅이 진행된다.

SHE컨설팅은 SK하이닉스가 외부 전문기관과 함께 협력사의 SHE 분야를 점검하고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사회적 가치(SV)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협력사의 자율관리 능력을 향상시키고 지속가능한 일터를 함께 만들어가고 있다.

SHE컨설팅은 일반적인 진단 감사제도와 달리 컨설팅과 연계해 각 사업장의 작업 환경을 고려한 맞춤형 솔루션을 지원한다는 차별점을 갖고 있다.

서동범 TL(SHE상생협력)은 "SK하이닉스는 ESG경영을 강화해 고객, 주주, 협력사 등 모든 이해관계자가 행복해질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며 "SHE컨설팅 역시 ESG 경영의 일환으로 협력사 구성원이 안전하고 건강한 환경에서 일함으로써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시작됐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