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전 관계자가 해빙기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 한국전력공사
▲ 한전 관계자가 해빙기 공사현장을 점검하고 있다. ⓒ 한국전력공사

한국전력은 일반 국민이 한전의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발굴해 개선에 참여하는 '한전 국민감사관' 제도를 확대 운영한다고 6일 밝혔다.

한전은 오는 15일까지 제2기 한전 국민감사관 공개 모집을 한다.

한전 국민감사관 제도는 일반 국민의 객관적인 시각에서 한전의 전력서비스와 관련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이 있을 경우 이를 발굴하고 개선하기 위해 시행하는 것이다.

올해 제2기 한전 국민감사관은 기존 10명에서 12명으로 인원을 확대한다. 

사업소 업무현장 방문 지원과 한전의 경영현안 제공을 통해 국민감사관의 수용성 높은 과제 발굴을 지원한다. 타 기관의 청렴시민감사관과 활동 연계도 강화하는 등 운영도 고도화한다.

2기는 12명으로 '일반 국민' 7명, '전기공사 전문회사 소속 임직원' 5명을 모집해 구성한다.

일반 국민은 전력공급, 전기요금과 전주 이설 등 국민 접점 서비스와 제도 개선에 참여한다.

전기공사 전문회사 소속 임직원은 안전관리, 계약 관련 부패 예방 등에 대한 제도 개선에 참여한다.

최영호 상임감사위원은 "지난해 국민감사관 제도로 권익위 주관 부패방지 시책평가 1등급 달성 등 한전의 청렴수준을 한 단계 높이는 계기가 됐다"며 "한전 국민감사관 제도를 확대 운영해 불필요한 규제를 개선하고 대국민 서비스를 제고해 청렴문화 정착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