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SKT가 '빌레터'를 통해 7만7000여그루의 나무 심기와 같은 효과를 거뒀다. ⓒ SKT
▲ SKT가 '빌레터'를 통해 7만7000여그루의 나무 심기와 같은 효과를 거뒀다. ⓒ SKT

SKT는 모바일 전자 청구서 '빌레터'를 통해 지난 10년간 7만7000여그루의 나무를 심은 효과를 거뒀다고 5일 밝혔다.

SKT는 식목일을 맞아 빌레터의 환경 보전 성과를 공개하고 전자 청구서 이용 고객을 확대해 ESG 2.0 경영을 강화할 방침이다. 

SKT는 2012년 4월 빌레터 서비스를 시작한 후 청구서의 전자화를 통해 10년간 7만7000여그루에 해당하는 종이 소비를 줄였으며 이는 서울 강남 3구의 가로수보다 많은 수치라고 설명했다.

빌레터는 종이 절감 뿐 아니라 종이 청구서 제작과 운송에 따른 이산화탄소 배출과 환경 오염을 줄이는데도 큰 역할을 하고 있다. 빌레터 이용 고객은 1250만명으로 SKT고객의 절반이 이용하고 있다.

SKT는 빌레터를 통한 전자 청구서 전환을 장려하기 위해 빌레터를 신청하는 고객에게 행복크레딧 기부 포인트를 제공한다. 행복크레딧은 적립된 만큼 SKT가 사회공헌사업에 동일 금액을 기부하는 프로그램이다.

SKT는 고객에세 SK텔레콤·SK브로드밴드의 통신 요금 청구서를 제외한 신용카드·지방세·도시가스 등의 전자 청구서 신규 신청 한 건당 500크레딧을 제공할 예정이다.

빌레터 이용 고객은 △도시가스 8개사의 청구서 △공공기관 지방세 △국세청 현금영수증 내역 확인 등의 서비스를 전자 청구서로 받을 수 있다.

장홍성 SKT 광고/Data CO담당은 "빌레터로 ESG 가치를 창출한 것처럼 SKT는 앞으로도 서비스 전반에 걸쳐 친환경·사회적 책임 등 ESG 2.0 경영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빌레터 #SKT #ESG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