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헥톤프로젝트는 전자동의서 닥터스SIGN을 출시했다. ⓒ 헥톤프로젝트
▲ 헥톤프로젝트는 전자동의서 닥터스SIGN을 출시했다. ⓒ 헥톤프로젝트

헥톤프로젝트는 전자동의서 솔루션 닥터스SIGN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전자동의서란 병원 내 종이문서를 전자서식으로 대체해 태블릿, 터치모니터, 사인패드 등 스마트 디바이스로 문서를 작성·배포·저장·관리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서면동의서를 '닥터스SIGN'으로 대체하면 환자에게 동의서를 안내한 내역과 환자의 전자서명 날인이 네트워크를 통해 병원 서버에 안전하게 저장된다.

특히 의료진은 다양한 스마트 기기로 환자에게 검사·수술·시술 등 동의서 내용을 충실하게 설명할 수 있게 돼 환자의 동의서 이해도를 높이고 발생 가능한 법적 리스크를 경감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동의서 관리 업무 효율 향상, 종이동의서 보관 공간 해소와 분실 위험 감소, 동의서 인쇄 제작 비용 절감 등에 도움이 된다.

회사측은 IT기술 활용에 익숙지 않은 현장 의료진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사용자경험(UX)에 중점을 둬 접수실과 병동에서 누구나 쉽게 솔루션을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고 설명했다.

스마트기기 구매 부담을 줄이기 위해 닥터스SIGN과 스마트기기 사용료가 합쳐진 가격체계를 마련했다. 월 사용료에 스마트기기 사용료가 포함된 옵션 선택이 가능하고 기기 관련 문제 발생시 무상으로 기기 교체가 가능하다.

헥톤프로젝트 이동대 부대표는 "상급·종합병원에서 많이 활용되고 있는 전자동의서는 중소병원에서도 니즈가 많은 상황"이라며 "닥터스 EMR을 이용하고 있는 중소병원의 니즈를 충족하고 저렴한 비용으로 제공해 병원 업무의 디지털화를 돕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