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은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과 건강을 동시에 챙기는 플로깅(Plogging)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플로깅은 '이삭 줍기'를 뜻하는 스웨덴어 플로카 우프(Plocka upp)와 '달리기'를 뜻하는 조깅(Jogging)의 합성어로 산책이나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봉사활동이다.

환경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친환경 활동에 동참하기 위해 소비자 대상 이벤트와 친환경 캠페인 후원, 임직원 참여 사회공헌 활동 등을 진행한다.

소비자 대상 플로깅 참여 이벤트는 오는 24일까지다. 전국 어디서든 1시간 이상 플로깅 후 인증 사진을 촬영한 뒤 필수 해시태그를 달아 개인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추첨을 통해 20명에게 닥터유 제주용암수 무라벨 530㎖ 2팩을 증정한다. 자세한 참여 방법은 오리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리온은 서울시에서 주최하는 '다 같이 줍자 서울 한 바퀴' 플로깅 캠페인을 후원한다. 한강을 중심으로 펼치고 있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참여인원 1000명 달성 시 지역아동센터에 과자선물 1000세트를 기부한다.

오리온 관계자는 "지구의 날을 맞아 환경의 중요성을 알리고 일상에 친환경 활동이 자리 잡는 데 기여하기 위해 플로깅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윤리경영을 바탕으로 친환경 경영 활동을 지속 추진함으로써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