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대엘리베이터가 오픈 API를 공개했다. ⓒ 현대엘리베이터
▲ 현대엘리베이터가 오픈 API를 공개했다. ⓒ 현대엘리베이터

현대엘리베이터가 엘리베이터와 다양한 서비스를 접목할 수 있는 오픈 API(응용 프로그램 인터페이스)를 31일 공개했다.

오픈 API는 운영체제나 시스템, 애플리케이션, 라이브러리 등을 활용해 응용 프로그램을 작성할 수 있게 하는 인터페이스로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개된 환경을 제공한다.

현대엘리베이터가 선보인 오픈 API는 엘리베이터를 중심으로 표준화된 인터페이스다. 로봇, 인공지능(AI) 스피커, 스마트폰 등 다양한 외부 시스템이나 기기와 별도의 개발 없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오픈 API를 통해 제공할 수 있는 서비스는 △로봇이 엘리베이터를 호출해 탑승하고 음식이나 물품을 배달할 수 있는 '로봇 연동' △세대 내 AI 스피커를 통해 엘리베이터를 호출할 수 있는 '원격 콜'이다.

빌딩 관리 시스템(BMS)과 연동해 재난, 범죄 등 상황에 따라 엘리베이터를 제어할 수 있는 관리 서비스와 홈네트워크 등으로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엘리베이터와 연동한 서비스를 개발하고자 하는 시스템, 디바이스 기업은 포털 사이트에 접속해, 가입 절차를 거치면 오픈 API를 활용할 수 있다.

조재천 대표이사는 "오픈 API 출시를 시작으로 시스템, 디바이스 기업들과 다각적인 협업을 추진하고, 새로운 엘리베이터 서비스 생태계를 구축해 플랫폼 사업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