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산림청은 한국임업진흥원과 제4회 산림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 산림청

산림청은 한국임업진흥원과 산림 과학기술 연구과제 발굴을 위한 '제4회 산림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 

산림 과학기술 국민 참여 아이디어 공모전의 주제는 '산림·임업 전 분야에 대한 현장 안전사고 예방기술'로 국민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산림 과학기술 연구과제에 반영할 계획이다.

산림 분야 재난재해와 생산 현장의 안전한 작업환경을 조성하는 데 필요한 기계, 장비 기술뿐 아니라 안전관리 지침과 시스템 등 다양한 안전 관련 기반시설 구축 아이디어를 모집한다.

지난해 공모전에서 입상한 '고열처리를 이용한 고부가가치 국산 대나무 자재 개발' 등 2건의 아이디어는 올해  산림 과학기술 실용화지원 사업 연구과제로 수행 중이다.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0일부터 오는 5월 31일까지 이메일 또는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제안된 아이디어는 1차 심사를 거쳐 20편을 선정하고, 이후 국민투표와 2차 전문가 심사를 거쳐 선정된다.

안병기 산림정책과장은 "공모전을 통해 임업 현장의 안전 관련 기반시설(인프라) 구축을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제안되길 기대한다"며 "안전한 산림 현장 작업환경 조성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산림청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