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은 산업은행과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를 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점포망 공동이용 서비스는 하나은행과 산업은행이 지난해 8월 체결한 정책금융·상업금융 성공적 협업모델 구축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에 따라 이뤄졌다.

산업은행 손님들은 하나은행이 보유하고 있는 612개의 영업점과 3576대의 자동화기기를 산업은행 채널처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산업은행을 거래하던 손님들은 기존에 취급하고 있지 않은 △청약 상품 △개인신용대출 △정부 연계 상생협약 상품 등 다양한 개인금융 상품을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상담 받을 수 있게 됐다. 이를 통해 고령층 등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에 대한 금융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보인다.

산업은행 손님들은 하나은행의 전문 PB를 통해 상속·증여, 리빙트러스트 등 차별화된 WM(Wealth Management) 금융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산업은행과의 협력을 통해 디지털금융 소외계층의 불편을 해소하고 손님 중심의 금융에 한 발 더 다가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을 통해 하나은행만의 한 차원 높은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