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기술보증기금은 부산시와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기술보증기금
▲ 기술보증기금은 부산시와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부산시와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업무협약에는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 박형준 부산시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협약식을 진행했다.

기보는 ESG 관련 보증기업 중 우수기업을 시에 추천하고 부산시는 추천기업에 대해 별도 선별과정을 거쳐 ESG경영 우수기업으로 인증한다.

ESG 인증기업에 대해서 기보는 기술금융 확대, 연계투자, 기술이전·거래 등 혁신성장을 지원한다. 시는 지역 모태펀드 추천, 컨설팅 지원해 부산지역에 ESG경영이 활성화되도록 노력해 나갈 예정이다.

김종호 기보 이사장은 "협약은 기보가 부산시 정책금융기관으로서 시와 지역 내 ESG 경영문화 확산에 기여한다는데 의미가 크다"며 "이러한 협력 모델이 지역 중소벤처기업 ESG경영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모범사례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