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인수 캠코 감사(왼쪽)와 성기청 한국국토정보공사 감사는 감사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 캠코
▲ 이인수 캠코 감사(왼쪽)와 성기청 한국국토정보공사 감사가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 캠코

캠코는 한국국토정보공사(LX)와 '감사 전문성, 청렴도 및 내부통제 기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업무협약은 감사인력에 대한 상호 지원과 내부통제 제도 등에 대한 협력을 강화해 양 기관 감사업무의 전문성은 물론 감사품질 제고를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앞으로 △감사 관련 협력채널 확대 △청렴도 제고를 위한 감사 인력 풀 공동구성 △내부통제 기능 강화를 위한 감사 협업 등 긴밀한 협력 관계를 유지해 가기로 했다.

캠코는 LX와 위험 분야별 감사 체크리스트를 공유해 업무수행 중 발생 가능한 위험을 선제적으로 점검․방지하는 IT기반 캠코 상시모니터링 시스템의 고도화를 위한 지식․노하우 습득도 기대하고 있다.

이인수 캠코 상임감사는 "감사 업무협약으로 IT기반 상시모니터링 고도화를 위한 협력, 취약분야 합동 점검 등 내부통제와 조직 투명성을 강화할 수 있게 돼 뜻깊게 생각한다"며 "기관간 협업을 토대로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공기관이 되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