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지역난방공사는 ESG 경영활동에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체계적이고 전사적인 변화를 추진한다. ⓒ 한국지역난방공사
▲ 한국지역난방공사는 ESG 경영활동에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체계적인 변화를 추진한다. ⓒ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는 ESG 경영활동에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을 연계하는 체계적인 변화를 추진한다고 22일 밝혔다.

공정거래 자율준수 프로그램은 기업들이 공정거래 관련 법규를 준수하기 위해 자체적으로 제정·운영하는 교육, 감독 등 내부 준법 시스템을 말한다.

해외 정부와 글로벌 기업들은 CP의 중요성을 적극적으로 인정하고 도입에 대한 인센티브를 확대하는 추세다.

정부도 ESG 평가와 관련해 기업들이 사회적 요소와 지배구조 요소에서 좋은 평가를 받기 위한 실용적 해결책으로 효과적인 CP 운영을 채택할 수 있도록 공정거래 규범 준수와 ESG를 연계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난은 체계적인 ESG 경영을 위해 지배구조 부문 12개 추진과제, 23개 세부과제를 도출했고 올해는 ESG 정책에 CP를 연계해 공정거래 자율준수 활동을 강화할 계획이다.

황창화 한난 사장은 "ESG와 CP를 연계하는 글로벌 트렌드를 선제적으로 도입해 투명한 경영과 부패 예방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제고하는 성과를 지속적으로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