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부산 지역 외식업 소상공인 1만명의 한 해 보험료 전액을 지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소상공인의 풍수해보험 가입 지원사업의 시작으로 태풍이나 홍수 등 자연재해에 노출된 가게 운영환경의 안정성을 높여 외식업 사장님의 피해를 줄이기 위해서다.

풍수해보험은 행정안전부가 관장하고 민영보험사가 운영하는 정책보험이다. 국가와 지자체가 보험 비용의 70~92%를 부담하고 나머지 8~30%를 가입자가 부담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최대 9000만원을 보상하는 경우 부산지역 소상공인 가입자 부담금이 평균 연 3만원 수준으로 저렴하지만 관련 보험의 저변이 넓지 않아 가입률이 낮았다.

우아한형제들은 현대해상과 손잡고 외식업 소상공인에 특화된 보험 조건을 적용했다. 기존 대비 피해보상한도는 8500만원에서 9000만원으로 500만원 늘어났고, 사고 시 소상공인이 부담하는 금액은 업계 최저수준인 20만원으로 낮췄다.

보험료 지원은 부산지역 외식업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선착순으로 진행된다. 보험상품 가입 관련 안내는 배민사장님광장, 배민아카데미 홈페이지, 부산시 SNS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험 가입 기간은 다음달 30일까지이고 보험 적용은 5월 1일부터 다음해 4월 30일까지 1년간이다.

권용규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장은 "풍수해보험에 대한 인식이 부족하고 가입 장벽이 높아 실제 가입률이 높지 않은 편"이라며 "연내 각 지자체와 협의를 통해 전국 단위의 풍수해보험 지원을 해 보다 안정적으로 가게를 운영하실 수 있도록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