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대덕구청이 신탄진 도서관에서 미디어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 오선이 기자
▲ 대전 대덕구 신탄진도서관이 미디어 교육 수강생을 모집한다. ⓒ 오선이 기자

대전 대덕구 신탄진도서관은 14일까지 미디어 교육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오는 21일부터 신탄진도서관과 대전시청자미디어센터의 협력으로 진행되는 교육은 감명 깊게 읽은 도서를 주제로 하는 3개의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프로그램은 원작 소설이 있는 영화를 감상하고 인문학적으로 접근하여 함께 해석해보는 '북 트레일러 제작교실', 신탄진도서관 유튜브 체험실에 있는 장비 사용법을 배우고 실시간 스트리밍 방송을 체험해보는 '영화가 책을 만났을 때', '유튜브 스튜디오 활용 원데이 클래스' 등이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북 트레일러 제작교실', '영화가 책을 만났을 때'는 온라인 비대면 교육으로 진행된다. '유튜브 스튜디오 활용 원데이 클래스'는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신탄진도서관 유튜브 체험실에서 대면 수업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박정현 구청장은 "교육을 통해 시대 흐름에 발맞춰 미디어 활용 능력을 키우고, 인문학적 소양을 넓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