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충남도가 도청 문예회관에서 제103주년 삼일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 충남도
▲ 충남도가 도청 문예회관에서 제103주년 삼일절 기념식을 개최했다. ⓒ 충남도

충남도는 1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제103주년 3·1절 기념식을 개최하고, 애국선열 정신을 이어받아 충남에서부터 대한민국 미래 100년을 열어갈 것을 다짐했다.

기념행사는 양승조 지사와 독립유공자, 광복회, 보훈관련 단체, 유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순국선열에 대한 묵념, 독립선언서 낭독, 유공자 표창, 기념사 순으로 진행됐다.

도는 3·1절 기념식 영상을 통해 충절의 고장 충남의 숨은 독립운동가 발굴 성과와 대한민국이 직면한 저출산·고령화 ·양극화 3대 위기, 코로나19 위기를 극복하자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양승조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103년 전 선열들의 조국 독립에 대한 뜨거운 외침과 저항은 5000년 민족자존의 자부심"이라며 "천안 아우내 장터와 전국 각 지역에서 들불처럼 일어난 독립운동을 통해 일제 강압과 주권 찬탈의 어둠을 몰아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도는 급격한 코로나19 확산을 고려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인원을 최소화했다. 참석자 전원을 백신접종 완료자로 구성해 기념식을 안전하게 개최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