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2022 심포지엄을 SETEC과 유튜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하고 단체로 기념촬영하고 있다. ⓒ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2022 심포지엄이 SETEC과 유튜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됐다. ⓒ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은 23일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와 공동으로 2022 심포지엄을 SETEC과 유튜브에서 온∙오프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번 심포지엄은 코로나19 팬데믹 환경에서 '디지털헬스케어가 가야할 길'이라는 주제로 디지털헬스케어를 활용한 코로나 19의 극복방안에 대해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디지털 헬스케어는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인간의 건강을 향상시키는 다양한 방법을 모두 포괄하는 산업·의료분야가 융합된 종합의료 서비스다.

심포지엄은 두가지 세션으로 구성됐다.

세션1은 △리얼월드 데이터 활용 코로나 백신 부작의 안전성 모니터링(차의과학대 정보의학교실 사순옥) △디지털로 분석한 오미크론 확산에서 거리두기 변화(미소정보기술 예방의학팀 김희천) △코로나19 종식 시나리오(성균관대 의과대학 사회의학교실 박재현) △앱을 활용한 선별진료와 자가진단키트 운영(서울시 코로나19 지원단 박용남) 등으로 진행됐다.

두번째 세션은 헬스경향 이원국, 지디넷코리아 김양균, 머니투데이방송 전혜영 등의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 소속의 기자들이 참여해 오미크론 확산으로 인한 코로나19 팬데믹 환경의 변화와 디지털헬스케어 활용 방안과 취약점을 주제로 패널 토론이 있었다.

한호성 디지털헬스케어연합포럼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서 국민 모두의 노력이 중요하다"며 "이를 빨리 앞당길 수 있는 방법으로 디지털 헬스케어가 큰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철중 한국의학바이오기자협회장은 "디지털 헬스케어는 의료의 목표가 환자나 질병이 아니라 모두의 건강한 삶에 있다는 새로운 출발을 의미하기에 안전하고 정교하게 더욱 확대시켜 나가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