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광주교육청 관계자들이 유치원·초등학생들에게 보급할 코로나19 자가진단 키트(신속항원검사 키트)를 정리하고 있다. ⓒ 연합뉴스

정부는 23일 오후 정부서울청사에서 신속항원검사 키트 수급대응 태스크포스(TF) 회의를 열고 키트 공급 안정화를 위해 시행 중인 긴급 유통개선조치를 3월 말까지 연장하기로 했다.

TF는 국무조정실, 기획재정부, 교육부, 행정안전부, 보건복지부, 식품의약품안전처, 조달청, 질병관리청 등이 참석했다.

국무조정실은 키트 판매 관련 회의에서 온라인 판매 금지, 편의점·약국 판매 허용, 판매 가격 및 1회 판매개수 제한 등 조치의 종료시한을 다음달 5일에서 말까지로 연장하기로 했다.

국조실은 "키트 공급 초기 빈발했던 사재기, 폭리 등 시장 교란 행위나 전국적 품귀현상이 없어지고 약국과 편의점을 중심으로 민간분야 수급이 안정화되는 추세에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면서도 "아직도 온라인상의 가짜키트 판매, 여러 판매점을 통한 다량구매 등 불법행위가 남아 있어 향후에도 지속적인 점검과 관리가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편 정부는 3월에 생산·공급되는 신속항원검사 키트를 2만1000만개로 추정하면서 이중 1만1000개는 공공분야, 1억개는 민간분야에 각각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국조실은 "선별진료소, 접종률이 저조하나 집단생활로 감염에 취약한 어린이·초중고 학생 및 교직원, 임신부·기초생활수급자·중증장애인 등 여건이 어려운 취약 계층에 최소한의 물량인 주당 1~2개를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