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해운대소방서 직원과 의용소방대원 등 80여명이 전통시장 화재안전교육을 했다. ⓒ 부산소방본부
▲ 부산 해운대소방서 직원과 의용소방대원이 전통시장 화재안전교육을 했다. ⓒ 세이프타임즈 DB

한국소방안전원은 소방청과 협업을 통해 디지털 기반 의용소방대 교육·훈련 혁신을 위한 2022년 상반기 의용소방대 사이버교육을 21일부터 6월 30일까지 실시한다.

지난해 7월에 신설된 의용소방대 사이버교육은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를 통해 PC나 스마트폰으로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고 유익한 교육 콘텐츠를 수강할 수 있다.

상반기 교육은 전년도 미 이수자와 과정별 신규 편입대원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하반기 교육은 간접실습·체험 15시간 등을 추가해 기존대원을 대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교육일정을 분리해 편성·운영될 예정이다.

교육진행 절차는 한국소방안전원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거친 후 교육 콘텐츠를 수강하면 된다.

교육수료 후 별도의 이수증을 출력해 소방관서 등으로 제출할 필요 없이 교육이수 결과는 행정지원정보시스템을 통해 소방관서에서 실시간으로 조회·확인이 가능하다.

우재봉 안전원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디지털 중심의 지속 가능한 교육·훈련의 전환 기틀을 마련했다"며 "의용소방대원의 현장대응과 직무역량 강화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