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이앤씨가 서해그린환경과 이산화탄소 포집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DL이앤씨
▲ DL이앤씨가 서해그린환경과 이산화탄소 포집 관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DL이앤씨

DL이앤씨는 서해그린환경과 이산화탄소 포집·활용, 저장 설비(CCUS) 사업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양사는 충남도 대산에 위치한 서해그린환경의 폐기물 처리사업장에서 발생하는 이산화탄소를 포집하는 프로젝트를 공동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DL이앤씨는 한전 전력연구원의 흡수제를 적용해 이산화탄소 포집설비 설계와 건설 작업에 참여한다. 이 설비는 연간 약 6만톤의 이산화탄소를 포집할 수 있다. 올해 착공해 2024년 상반기 운영에 도입할 계획이다.

서해그린에너지는 이산화탄소 포집 설비 건설을 통해 폐기물 처리 시설을 친환경 사업장으로 변모시키는 동시에 탄소배출권 확보를 통한 수익성 개선도 기대하고 있다. 이들은 DL이엔씨에 대한 신뢰를 바탕으로 관련 추가 사업을 추진할 방침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CCUS 사업을 기반으로 회사의 친환경 신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며 "탄소배출비용 부담이 큰 발전사, 철강, 석유화학 업체 등에서 이산화탄소 포집과 활용 설비 발주가 있을 것으로 예상돼 DL이앤씨만의 기술적 우위를 통해 시장을 선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