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진설명 ⓒ 세이프타임즈
▲ 서울시 관계자가 저소득 안전취약가구의 보일러 연통을 정비하고 있다. ⓒ 서울시

서울시가 기초생활보장수급자, 장애인 등 저소득 안전취약가구의 노후 생활시설에 대한 안전점검과 정비사업을 추진한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는 15억1200만원이 투입된다. 2022년 2월부터 11월까지 2만4000여가구를 방문해 점검·정비할 계획이다.

전기, 소방, 가스, 보일러 분야를 중점으로 재난 발생 가능성이 높은 시설물에 대래 안전점검을 진행 후 수리가 필요하거나 노후 된 부분이 발견되면 즉시 보수·교체를 진행한다.

점검·정비 분야 내용은 △전기분야 △가스분야 △소방분야 △보일러분야 등이다.

전기안전공사, 가스안전공사 등 분야별 전문가, '찾동' 사회복지사, 공무원으로 구성된 '안전복지컨설팅단'이 내실있는 사업추진을 위해 현장 확인 점검을 진행한다.

특히 각 자치구에서는 사업시행자를 지역 내 소상공업체를 우선 선정해 코로나19로 인해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 유도와 지속적인 A/S 체제를 구축한다.

신청을 원할 경우 지역 주민센터에 문의·신청을 하고, 동 주민센터에서는 방문조사를 진행한 후 구청 선정심의회에서 적격 여부 판단을 통해 지원대상 가구가 선정된다.

한제현 시 안전총괄실장은 "취약가구의 안전사고는 시민 생명과 직결이 되는 만큼, 분야별 전문가를 활용해 사고 예방을 위한 실효적인 점검 정비를 진행하겠다"며 "안전으로부터 소외되는 분들이 없도록 계속해서 취약가구를 적극 발굴하고 정비하겠다"고 말했다.

키워드

#한제현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