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용보증기금은 온라인으로 올해 제1차 전국본부점장회의를 개최하고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 세이프타임즈 DB
▲ 신용보증기금은 온라인으로 올해 제1차 전국본부점장회의를 개최하고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했다. ⓒ 신용보증기금

신용보증기금은 온라인으로 올해 제1차 전국본부점장회의를 개최하고 경제 회복 지원과 선도형 경제 전환을 위한 올해 주요사업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고 15일 밝혔다.

일반보증 총량을 지난해 대비 1조원 증가한 58조5000억원으로 유동화회사보증 총량을 지난해 대비 2조원 증가한 15조3000억원으로 운용하는 등 보증총량을 80조3000억원 수준으로 설정하고 확장적 보증기조를 유지한다는 계획이다.

창업·수출기업 등을 포함한 중점정책부문의 보증공급 규모를 지난해 대비 2조원 증가한 50조5000억원으로 확대해 경제 기반 강화와 경제 활력 제고를 위해 아낌없는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특히 뉴딜기업 분야 금융지원 규모를 지난햏 대비 1조원 증가한 9조원으로 운용해 혁신성장 분야에 대한 지원 역시 강화하기로 했다.

올해 신설한 '디지털혁신센터'와 'ESG금융센터'를 중심으로 데이터·디지털 기반 혁신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중소기업의 친환경·탄소중립 이행을 체계적으로 지원하는 노력도 병행한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중소기업이 정책효과를 체감할 수 있도록 경제 회복 지원에 최선을 다해야 한다"며 "특히 선도형 경제로의 전환을 위한 정부의 핵심 정책인 한국판 뉴딜을 뒷받침할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