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 김 브랜드 CJ명가로 출시된 구운김 2종. ⓒ CJ제일제당
▲ 종합 김 브랜드 CJ명가로 출시된 구운김 2종. ⓒ CJ제일제당

CJ제일제당이 비비고 김과 자회사 삼해상사의 명가김을 통합한 CJ명가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

국내는 고급 김으로 잘 알려진 명가김의 정체성을 더한 'CJ명가'로 운영해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한다. 해외는 K-Food 브랜드인 '비비고'로 지속 운영하고 '김=한식'이라는 메시지를 세계에 알리는 데 더욱 주력한다.

CJ명가 제품은 세분화된 국내 소비자 수요를 모두 만족시키기 위해 가성비를 앞세운 '대중' 제품은 재래김·파래김 등 친숙한 제품들로 꾸린다.

감태김·직화구이김 등 고급 원초와 기술력으로 만든 제품은 '고급' 라인업으로 초사리김·지주식김 등 특별한 원초로 만들어 CJ명가만의 가치를 담은 제품은 '대표' 라인업으로 운영한다.

삼해상사의 노하우와 CJ제일제당의 기술력을 더한 첫 제품으로 'CJ명가 직화돌김'과 'CJ명가 담백구운김' 2종을 선보인다. 초겨울에만 채취할 수 있는 질 높은 돌김 원초를 사용한 직화돌김은 CJ제일제당만의 직화구이 특허 기술로 바삭함을 더한 제품이다.

담백구운김은 조미 없이 은은하고 고소한 맛을 살려 신선한 김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CJ제일제당과 삼해상사가 가진 강점을 집약해 품질 기반의 종합 김 브랜드 CJ명가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