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L이앤씨가 신축 아파트 현장에서 중량 충격음 실험을 진행하고 있다. ⓒ DL이앤씨
▲ DL이앤씨가 신축 아파트 현장에서 중량 충격음 실험을 하고 있다. ⓒ DL이앤씨

DL이앤씨는 자체 기술로 개발한 디사일런트2 바닥구조가 층간소음을 줄일 수 있는 최고 수준 1등급 성능을 확보했다고 8일 밝혔다.

DL이앤씨는 경기 화성시에 건설되고 있는 e편한세상 현장에 바닥구조를 시공하고 성능 검증에 돌입했다.

국가공인시험기관(KOLAS)에서 시험 측정을 진행했으며, 중량 충격음 저감 1등급의 성능을 공식적으로 인증했다.

바닥 중량 충격음은 7.3㎏ 가량의 타이어 구조물을 바닥으로부터 0.9m 높이에서 떨어트리는 뱅머신으로 측정한다. 아래층에 전달되는 소음이 40dB 이하일 때 1등급을 인정 받는다.

현재 중량 충격음 1등급의 바닥구조를 상용화한 건설사는 없다. DL이앤씨는 디사일런트2 기술을 바탕으로 올해 안에 중량 충격음 저감 1등급 아파트 상용화에 나설 계획이다.

DL이앤씨 관계자는 "개발한 바닥구조는 성능과 시공성을 모두 고려한 새로운 개념의 기술로 완성해 특허 출원까지 완료했다"며 "사회적으로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층간소음을 해결할 수 있도록 연구와 개발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