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호 기보 이사장 '재도전 성공' 친환경기업 디아이티그린 응원
김종호 기보 이사장 '재도전 성공' 친환경기업 디아이티그린 응원
  • 배재범 기자
  • 승인 2022.02.08 11:55
  • 댓글 0
  • +더보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박순용 디아이티그린 대표가 생산현장을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 기술보증기금
▲ 김종호 기술보증기금 이사장(오른쪽)과 박순용 디아이티그린 대표가 생산현장을 방문해 둘러보고 있다. ⓒ 기술보증기금

기술보증기금은 김종호 이사장이 디아이티그린을 방문, 재도전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지원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8일 밝혔다.

디아이티그린은 매트리스용 난연원단과 폐기물 재활용 흡음재를 생산하는 친환경기업으로 기보가 주최한 제2회 재기지원스토리 공모전에서 대상을 받았다.

2017년 공장화재로 유동성에 어려움을 겪었지만 대표자의 재기의지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조기에 기업회생을 종결하고 기보의 재기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재도전에 성공했다.

박순용 디아이티그린 대표는 "기업회생절차에 들어갈때는 눈앞이 캄캄했지만 회사가 가지고 있는 친환경 기술의 경쟁력을 믿고 기술개발에 매진했고 기보의 재기지원 보증을 통해 설비확대와 인력충원으로 재도약의 전환점을 마련했다"고 설명했다.

김종호 이사장은 "실패와 재기는 창업생태계의 정상적인 현상이며 기보는 맞춤형 재기보증을 적기에 지원해 중소벤처기업인의 정직한 실패가 재도약의 밑거름이 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시상식에서 상금과 기념품을 전달한 후에 생산라인을 둘러보고 "기술력이 확보된 친환경 기업으로서 글로벌기업으로 거듭나기 바란다"는 응원 메시지도 전했다.

기보는 기존 채무를 75%까지 감면하고 최대 30억원(운전자금 10억원)까지 신규보증을 지원하는 재도전 재기지원보증을 포함한 맞춤형 재기지원프로그램을 운영해 지난해 191개사에 305억원을 지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