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양군은 2022년 경상북도 지정축제에서 우수축제로 선정되어 5200만원의 도비 지원금을 받게 됐다. ⓒ 경북 영양군
▲ 경북 영양군은 2022년 경상북도 지정축제에서 우수축제로 선정돼 5200만원의 도비 지원금을 받게 됐다. ⓒ 영양군

영양산나물축제가 경북 우수 축제로 선정됐다. 5200만원의 도비 지원금을 받게 됐다.

4일 경북 영양군에 따르면 영양산나물축제는 2005년부터 시작돼 2020년 코로나19로 인한 취소를 제외하고 매년 시행되는 영양군 대표축제다.

지난해는 코로나19로 대면축제가 어려운 상황에서 사이소몰 특판전, 유튜브 방송, 라이브 커머스와 같은 온라인 위주의 행사로의 전환을 신속히 추진, 농가소득 향상과 청정영양을 알리는 데 큰 역할을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올해 5월 개최예정인 제17회 영양산나물축제는 비대면 온라인 행사를 더욱더 알차게 구성된다. 안전하고 건강한 축제를 위해 방역 시스템 구축에 심혈을 기울일 예정이다.

이러한 노력을 인정받아 경북 지역축제심의위원회는 우수축제로 선정했다.

우제학 문화관광과장은 "코로나19가 3년간 지속되면서 농가와 군민들 모두가 어려운 시간을 보내고 있는데 영양의 대표축제인 산나물축제를 통해 모두가 위로받고 웃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며 "코로나19사태가 빨리 진정돼 다시 얼굴을 맞대며 함께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오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