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네시스 차량이 전용 충전소에서 무선충전을 하고 있다. ⓒ 제네시스
▲ 제네시스 차량이 전용 충전소에서 무선충전을 하고 있다. ⓒ 제네시스

제네시스 브랜드가 전기차 충전 서비스 강화에 나선다.

제네시스는 전기차 전용 충전소를 개소하고 무선 충전 서비스 시범 사업을 운영한다고 3일 밝혔다.

브랜드 거점인 제네시스 강남·수지는 제네시스 전기차 충전 고객에게 발렛 충전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네시스 라운지를 보유한 동부하이테크센터, 남부하이테크센터, 현대 모터스튜디오 고양 등은 제네시스 고객에게 충전 중 각 거점 내 라운지를 이용할 수 있게 해 충전 편의성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마이 제네시스' 앱을 통해 충전소 위치와 사용 정보 확인, 충전 대기표 발급 등의 기능을 지원해 고객을 위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네시스는 무선충전 서비스 상용화에 앞서 사업성 검증을 위한 시범 사업을 진행한다.

제네시스 디자인 정체성이 반영된 무선 충전기는 바닥에 설치된 충전 패드 위에 차량을 주차하는 것만으로도 전기차 충전이 가능한 기술이다.

충전 성능은 11kW로 GV60 기준 8시간이 소요된다. 이는 현재 제네시스 전기차 고객에게 공급중인 유선 홈 충전기와 유사한 속도다.

제네시스 관계자는 "전동화 전환의 일환으로 무선충전 시범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며 "전동화 시대를 선도하는 럭셔리 브랜드를 목표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