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대전시 동구청 관계자들이 27일 구청장 접견실에서 '한바탕 문화이음 멘토링'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시
▲ 대전시 동구 관계자들이 한바탕 문화이음 멘토링 업무협약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대전시

대전 동구는 장애인들의 문화예술 진흥과 향유 기회 확대를 위해 특화사업을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구는 한국장애인멘토링협회, 동구문화원과 '한바탕 문화이음 멘토링' 업무 협약을 맺고 문화예술 분야에 관심이 있는 장애인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기로 했다.

협약을 바탕으로 구는 멘토·멘티 모집, 운영과 기타 문화예술 활동 지원을 한국장애인멘토링협회는 음악·미술 치료와 상담 등을 지원하며 동구문화원은 동아리실과 발표회 공간을 무료로 제공할 예정이다.

구는 오는 3월부터 한국장애인멘토링협회의 인력풀을 활용해 자존감 향상을 위한 △음악치료 △모듬북 장구 △미술놀이치료 △마음챙김 등 새싹멘토링 프로그램 10종을 우선적으로 추진한다.

이후 멘토링에 참여할 재능기부자를 모집해 사회공헌활동이 가능한 문화예술 분야와 미디어활용 분야의 열매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멘토링 프로그램은 동구에 거주하거나 구에 위치한 학교, 복지관, 기타 사회복지시설을 이용하는 장애인 가운데 희망자나 특수학교, 복지관 등 관련 단체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황인호 구청장은 "협약을 통해 참여해준 단체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문화예술 멘토링을 통해 동구민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예술단체의 사회공헌활동으로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등 동구가 지역 문화예술 도시로 도약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