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우아한형제들은 정산 주기를 4일에서 3일로 하루 앞당기기로 했다.  ⓒ 우아한형제들
▲ 우아한형제들은 정산 주기를 4일에서 3일로 하루 앞당기기로 했다. ⓒ 우아한형제들

우아한형제들은 배민 입점 업주를 대상으로 정산 주기를 4일에서 3일로 하루 앞당기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배민 앱 내에서 고객이 비용을 결제하거나 구매를 확정하면 전자지급결제대행사나 간편결제사로부터 자금이 모두 회수된 후 이를 식당에 정산하기까지 4일이 소요됐지만 앞으로 이 정산주기가 하루 단축돼 3일이 소요된다.

정산주기 단축은 배달의민족, 배민1, 배민포장주문, 배민쇼핑라이브, 전국별미 등을 사전예약 이용 중인 모든 업주가 대상이고 다음달 7일 지급건부터 적용된다.

설 연휴를 앞두고 결제대금 2170억원을 선지급하기로 했다. 오는 28일부터 다음 달 4일까지 진행된다. 일자별 정산 금액과 입금일정은 배민셀프서비스에서 사장님이 직접 확인할 수 있다.

김범준 우아한형제들 대표는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소상공인분들께 정산 일정 축소와 명절 결제대금 조기 지급이 가게 운영 부담을 더시는 데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클릭하면 세이프타임즈 후원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

저작권자 © 누구나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세상을 만드는 언론 세이프타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기사